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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배우되는법 : 대사를 '배신할것이다'는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17:26

    배우가 되는 방법에 탁월한 영화배우가 되기 위해서는 대사를 배신할 것이라는 느낌으로 연기할 때 최고의 연기가 과도하게 온다는 점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고 싶다.연기를 처음부터 염원하는 신인 배우가 과잉 프로 배우들조차 즉흥 연기의 중요성을 인정하면서도 실제로 이를 어떻게 실제 연기에 적용하는 지 비결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 연기 전공이든 연기 학원이든 즉흥 연기 수업을 가끔 하지만 막연한 몸풀기, 노화는 초보 배우를 위한 게임 수준에 그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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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라과의 즉흥성(Spontaneity)은 연기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자 명배우의 최고 특징이지만 제대로 사용해야 연기에 도움이 된다. 배우가 되는 방법의 핵심은 연기를 살아있는 연기하는 것이었다. 어떻게 살아있는 연기를 하나.배우가 되는 방법의 핵심은 가장 먼저 어느 정도 과도한 대사를 처리하는가에 있다. 배우의 가장 큰 의무이다'대사의 문자 시달','캐릭터가 왜 이 대사를 하는 카인 목표 시달'와 마지막으로 실전의 연기로 가장 중요한 요소로 '각 대사마다 캐릭터가 제1최근 느끼키그와잉 태도의 소견 시달'이었다. 그래서 영화 배우는 일행의 대사를 스토리도 '문자','목표','태도의 소견'3개를 제대로 시달합니다 면 탁월한 배우 것은 법을 이미 깨달은 것이었다. 어떻게 대사를 제대로 처리할까? 탁월한 영화배우가 되는 방법은 '대사를 배신하는 것'이라는 점에 대해 실례를 통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첫 번째대본 분석을 넘어 대본을 어떻게 연기할 것인지 결정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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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자가 연기 교습을 하다 보면 스타들이건 현역 배우들이 대사 분석, 대본 분석의 노하우를 묻는다. 문제는 대본 분석이란 원래 정답이 없다는 것이다. 필자는 또 수백 편의 논문을 쓴 사람이지만 논문과 대본은 전혀 관계가 없다. 대본이란 인간에 관한 픽션으로 아이초픽션에서 정답을 찾을 수 없기 때문이다. 쾌활한 햄릿은 얼마든지 존재하고, 반대로 유머러스한 리어왕도 얼마든지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본 분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단 하나, 즉 작가의 의도인 주제와 장르만 파악하는 것이었다. 장르가 코미디인지 멜로인지 정확히 파악하고 과잉 작가가 어떤 주제를 예기하는지, 그 주제 속에서 자신의 역할이 무엇을 대표하는지 그 의도만을 분석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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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선 작가의 방안만 정확히 파악하면 더 이상 정답이 있다고 소견하지 말고 다음부터 배우 스스로 최대한 몸으로 습관을 들이면서 캐릭터를 서서히 굳혀가야 합니다. 서서히 굳히겠다는 뜻은 아내의 목소리에서 이 캐릭터는 이런 목소리의 톤으로 이 대사로 이렇게 말하겠지 결정하지 말라는 뜻이다.필자의 연기 수업에서 아내의 실음 독백, 장면을 해온 배우 희망자들은 애써 대사의 옥타브를 높이고, 과인이 느낄 수 없는 감정을 사랑함으로써 느끼려고 노력하며 톤을 높인다. 결과는 발연기의 첫발을 내디딜 뿐이다.대본의 특정 대사를 보고 이건 이렇게 대사를 할 거야 이 캐릭터는 이렇게 말했을 거야라고 넌지시 추측하고, 댁에 한번 해 보자는 것은 배우의 뜻을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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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우라는 몸으로 서서히 캐릭터와 조율하며 타협해 나가는 신체적 직업이었다. 결코 이 캐릭터는 이런 느낌이고, 이런 목구멍 sound 톤과 표정으로 하고 있을 테니 열심히 따라하자고 연기하는 한 절대 연기를 잘할 수 없다.내가 그 캐릭터의 어떤 측면을 관객 입장에서 상상한다고 해서 따라하는 것은 예기치 못한 묘사이고 최악의 발연기이기 때문이다.시나리오를 읽으면서 머리에 떠오르는 캐릭터의 대사 톤, 느낌의 생각에 흔들릴 것이다 예기하며 만약 내가 그 캐릭터의 입장이었다면, 만약 이것이 정말 내 상황이었다면, 즉 스타니슬랍스키가 예기한 대로 매직 이프, 마법의 만일을 소견하면서 정말 연기하라.


    중요한 것은 작가가 어느 정도 예정을 갖고 캐릭터를 창조했다고 해도 모든 측면을 자결한 것은 아니라는 사실이었다. 어떤 대사를 한 마디 해도 더 비꼬는 캐릭터로 해도 더 생동감 있고, 반대로 더 시니컬하게 혹은 더 진지한 느낌으로 대사를 한다고 해서 아닌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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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의할 점은 연기가 예술로 불리게 된 이유도 캐릭터를 어느 정도 자유롭게 해석할 수 있는 여지가 있기 때문이다. 배우는 예술가로서 자신의 캐릭터를 일단 확실하게 파악하지만 최종적인 태도 느낌은 더 폭넓고 역동적으로 해석할수록 좋은 연기가 된다. 왜?연기의 즉흥성이란 즉흥 연기 수업에서 떠드는 것이 아니라 대사 속에서 살고 있다'즉흥성'을 찾기 때문이었디 2. 각 대사의 '태도 느낌'을 다양하게 유흥하고 있지만 최종적으로는 한가지'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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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본의 장르, 작가의 방안인 주제를 정확히 분석해 발견했다면 이를 증거로 서서히 신체훈련과 반복대사 훈련을 통해 내 목소리 톤, 표정과 캐릭터 사이의 갭을 서서히 줄여보는 게 어떻겠느냐고 타협하라.처음부터 캐릭터는 다양한 성격의 캐릭터이고 다양한 표정의 스토리이므로 그렇지 않으면 편향된 견해를 가진 스토리로 즉흥극을 하듯 조금씩 대사 톤을 바꿔 보고, 스토리를 보고, 천천히, 설령 빨리, 설령 수줍게, 동가와 대사를 이야기하면서 내 몸이 반응하는 것을 서서히 발견하라.중요한 것은 대본의 장르, 주제, 대사의 텍스트는 같지만 배우마다 대사의 톤, 대사의 목표, 대사의 태도 느낌은 조금씩 같지 않다는 점이다. 이처럼 대사의 톤이 본인의 표정, 느낌이 다른 것은 배우가 인간이기 때문이며 이를 개성이라고 부른다.습관일 때는 자유롭게 다양한 방법으로 연기를 시도해도 최종 촬영 전까지는 확실히 하나로 정해야 한다는 점이다. 연기 레슨을 할 때마다 느끼지만 배우 바람센은 즉흥 연기를 하면 연기교사 앞에서, 나이는 카메라 앞에서 그냥 느끼는 대로 이야기를 하면 즉흥 연기가 되는 걸로 착각해요. 이는 준비되지 않은 연속 연기이지, 즉흥 연기는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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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즉흥 연기의 효용성은 습관일 때 있다. 즉 대사를 2만 번 반복하는 습관은 만 번을 조금씩 다르게 즉흥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세세하게 바꿔서 최종적으로 내 몸이 어떤 대사가 가장 어울리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고, 그런 버전이 쓸데없이 나쁘지 않게 되면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것입니다.기억해야 할 것은 결정하는 것이 배우의 직업이라는 것입니다. 아무리 즉흥 연기가 좋고, 매번 느낌이 맞고, 다음엔 저게 맞다고 생각해도 반드시 촬영 전에는 하나의 느낌으로 정해야 한다. 왜?배우라는 다양한 느낌을 순간마다 느끼며 꼼꼼히 보이고 주는 직업이 아니라 1단 한가지 느낌, 하나의 목표, 하나의 캐릭터를 결단력을 가지고'결정하는 '직업이기 때문입니다.3. 최종적으로 촬영장에선 '대사를 배신한다'는 느낌으로 상대와 반응하며 연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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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우가 되는 방법의 핵심은 대사를 정확하게 이야기함과 동시에 생동감 있는 연기를 하는 최초였다. 대사를 정확히 이야기는 대본이 요구하는 만큼'정확히''본문 대사의 이야기','캐릭터가 달성하려는 목표','이야기할 때 캐릭터의 감정인 태도 느낌'3가지를 동시에 전달하는 것이었다 이 3개가 이뤄지면 연기가 다 될까?아니오, 배우가 되는 방법, 특히 탁월한 배우가 되기를 원한다면 대사를 생생한 이야기해야 할 것이다. 2만 번 이상 즉흥 연기를 통해 하봉인의 완성된 대사의 목표, 대사의 톤, 표정, 태도의 느낌을 완벽하게 익혔다면 촬영장에서는 그 결정된 하봉인의 느낌, 하봉인의 표정, 하봉인의 목 sound색, 하봉인의 태도 느낌을 한 문장에 담아라. 송본인 대사를 하면서 상대의 눈동자를 보고 상대와의 리액션에서 문득, 새로운 충동이 있으면"내가 2만회 이상 외운 것을"전달해도 좋다"는 느낌으로 가볍게 갈라져 두드리듯이, 대사해라.이는 정확하게 스토리를 하면 즉흥 연기를 하라는 뜻이 아니라 대사를 완벽하게 외우고 나서 정해서 스토리지만, 촬영장에서만은 더 생동감 있게 만들기 위해 시간 상대 배우의 눈에서 새로운 충동이 생긴다면 언제든지 내가 기억해 둔 대사를 배신할 수 있다는 마음에 스치듯 대사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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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술의 명인 미야모토 무사시는 적의 검술을 이기기 위해 가끔 스치듯 본인의 원래 호흡과 약간 비스듬히 한 인간답게 적을 치는 것에 대해 설명한 바 있다. 연기도 마찬가지다. 현장에서 즉흥연기에만 몰두하면 절대 안 되지만 첫 단 수만 번 반복해서 한 가지 고민, 목표, 대사를 정했으면 마지막 연기 도중 상대 배우와의 리액션을 통해 더 역동적으로 살아있는 연기를 하라는 뜻이에요.이것은 글로써 다 설명할 수는 없고, 실제 필자의 연기 레슨이 본인의 연기 수업을 통해 바로 이해할 수 있는 개념이지만, 착각해서는 안 되는 것은 즉흥성은 결코 준비 없이 현장에서 잘 느낀 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수만 번의 조정을 거쳐 하나로 정해진 고민을 다양하게 연기하는 것이라는 점입니다.여러분이 올바른 연기 메서드를 통해 수만 번 단련된 살아있는 즉흥연기의 연습으로 태어난 결정된 연기라면 현장에서 배신하듯 엇갈리면 가장 탁월한 영화연기가 이뤄질 수 있을 겁니다. 왜냐하면 연기란 살아있는 생물이고 수만번 반복해서 노력할 때 즉흥성도 살아본 인기니까요.


    김 1은 배우인 법의 수업에서 영화 배우가 되어'대사를 배신하는 일이다'는 느낌으로 연기하면 최고의 연기가 본인의 온다는 것에 대해서 알아봤다. 우선 대본 분석을 넘어 대본을 어떻게 연기할 것인지 확실히 표결하라. 또 대사마다 태도 느낌을 다양하게 관행 하본인 최종적으로 한 가지 느낌을 표결하라.그렇게 해서 최종적으로 촬영 현장에서는 "대사를 배반하겠지"라는 느낌으로 상대와 반응하면서 연기하라. 살아있는 여러분의 대사 연기에 관객들도 열렬히 호흥할 겁니다.이후 시간에도 필자의 개인 연기 레슨에서 진행되는 배우가 되는 법 테크닉 강의를 요약해 알아본다.<조성덕 연기레슨: 영화연기의 실전훈련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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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NC연기 아카데미ー쵸송독의 영화 연기 수업 참관 가능 스목토 수업(2~하나 0)목적:기성의 장편 영화, 웹 드라마 오디션 준비반 및 영화 연기 훈련을 위한 배우 훈련 프로젝트(교재:<영화 연기론>)​ 연기 과정:한류 스타의 제자들과 기성 연기파 배우 처선 독의 영화 연기 블로그 소개 교습 법과 같거나 방법으로 처선을 개인 지도:프로젝트의 기간 내 신인 배우 양성 대상:연기 전공, 비전공 무관, 장편 영화나 TV드라마의 연기자와 다목적 표의 수강생 중에서 엄선하여 선정(KNC에 사전 제작 단편이나 장편 영화 오디션)과정:하나의 정기 간(3개월~9개월)연기 훈련, 향후 영화 연기 수업 과정 수료 수여:매달 시연회 개최 ​ 희망의 수강생은 동안 한 내 소개와 훈련 과정자 하나·맥주 문의 suhoi6@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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