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일9 공연결산–장르별 순위] 어린아임, 옥탑방 고양이, BTS World tour, .. 각 장르별 일위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5. 12:03

    >


    -아이입니다, 옥탑방 고양이, BTS World tour, 빈 필하모닉, 호두까기 인형, 각 장르별 1위 기록·중소 극장 뮤지컬 유 하나<사의 찬미>8위에 오를 만큼 큰 트렌드-콘서트는 BTS, 박효신, 싸이 등 대형 공연이 상위 점유-2019의 연가 붐과 관련 공연 급증, 콘서트, 시장의 성장에 기여[서울 문화인]뮤지컬<아이입니다>, 연극<옥탑방 고양이>콘서트, 클래식/오페라<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내한 공연>, 무용/전통 예술<국립 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가 2019년 한해, 장르별로 가장 많이 팔린 작품에 이름을 올렸다. 공연 예매 사이트 인터파크가 2019년 공연 시장을 결산하고 뮤지컬, 연극, 콘서트, 클래식/오페라, 무용/전통 예술 5가지 장르별 판매 수량 및 금액 기준에 따르고 트렌드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2019년 1월 1개에서 12월 31개까지 인터파크 티켓 웹 모 바하나, 전화, 글로벌 연계의 채널 등의 모든 판매 분을 합한 결과다. 하나하나의 작품이라도 영토와 공연장이 바뀌면 따로 합산했어요.​ 2019뮤지컬 장르 분석 2019년 한해, 뮤지컬 장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작품은 블루 스퀘어, 인터파크 홀에서 공연되고 있는<어린이군요, 집계됐다. 2005년 초연 이후 73만명의 관객을 모으며 사랑을 받은 검증된 명작으로 특히 2019년 5번째 시즌이 디즈니 랜드어 투 적가리골 프로덕션이 제작한 브로드웨이 오리지널 버전을 볼 수 있는 마지막 무대로 알려지면서 수많은 관객들이<아이입니다>을 찾았다. 2위는 평균 객석 점유율 96%, 누적 관객 수 17만명을 기록하며 지난 1월 27하나 종영한<스위니 토드>이 올랐다. 또 창작 매 시즌마다 트렌드 행진을 이어 간 뮤지컬<벤허>와<그 날들>은 쟈싱란 히 3위와 4위에 오르며 작품성과 흥행성을 다시 검증됐다.​도 2019년 3.1운동 및입니다 시국카 수립 100주년을 맞아 하나세 강점 기와 근현대사의 소재의 창작 뮤지컬이 대량으로 무대에 올렸지만 뮤지컬<사의 찬미>와 뮤지컬<영웅>10주년 기념 공연 8위로 9위에 쟈싱란 히 오른 것이 눈에 띈다. 특히 상위권에 오른 작품이 모두 1천석 이상의 대극장에서 공연된 작품이었던 것에 대해서 유학이나처럼 335석 규모의 티오엠 1관에서 공연된<사의 찬미>이 8위에 오른 부분은 주목할 만한 성과이다. 한편 부산 드림 시어터 개관작으로 열린 뮤지컬<라이언 킹>인터내셔널 투어 부산은 7위를 기록했으며 서울 외의 영토에서 열린 뮤지컬 중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 2019, 인터파크<뮤지컬>연간 판매 순위 10​


    (기준:판매 매수)​ ​ 2019연극 장르 분석 2019년도 대학로의 단골 공연인<옥탑방 고양이>가 연극 판매 순위 1위에 올랐다. <옥탑방 고양이>는 20대 젊은 관객들이 주 그와은람츄은으로 이 9년 연극 장르 1위를 지킴으로써 기존의 8년 연속 기록을 경신하게 됐다. 장르의 특성상 오픈 랜 공연이 많은 연극 장르가 1위부터 5위까지가 모두 오픈이란 공연이 이름을 올렸다.오픈런을 제외한 리미티드런 작품 중에서는 연극 R&J가 가장 판매량이 높았다. 연극 <환상동화>는 화제의 드라마 속 인생 캐릭터로 <천무파탈>이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 전성기를 맞은 강하 거의 매일 출연하는 것만으로도 화제가 된 작품이라고 합니다. 1공연 이 12월 21일임에도 불구하고 길게 오랜만에 연극 무대에 선 강하 거의 매일의 티켓 파워로 연간 랭킹에서도 10위에 오르는 반전을 펼쳤다.​ ​ 2019, 인터파크<연극>연간 판매 순위 10​


    (기준:판매 매수)​ ​ 20하나 9의 콘서트, 장르 분석, 빌보드 차트를 잇달아 휩쓸며 K-pop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BTS의 월드 투어'LOVE YOURSELF:SPEAK YOURSELF'서울 공연이 20하나 8년에 이어 20하나 9년에도 인터파크 콘서트의 판매 순위 하나 정도에 올랐다. BTS는 실전 이외에 ARMY를 위한 팬미팅'BTS 5th MUSTER[MAGIC SHOP]'까지 하나 0위 이내에 총 3개의 공연을 올렸다.​ 데뷔 20주년을 맞아 3년 만에 열린 박효신의 혼자 콘서트'박효신 LIVE 20하나 9 LOVERS:where is your love'도 완성도 높은 무대와 전석 매진된 흥행 기록으로 20하나 9년 콘서트 분야 2위를 기록했다. 이어 20하나 9년에도 콘서트 장르에서 싸이의 존재감은 굳건했다. 짝짝쇼와 올나잇 스탠드를 대표적인 콘서트 브랜드로 성공시키며 아이돌 못지않은 인기를 유지했다. 상위 한 0위 안에 혼자 콘서트 4개를 기록한 솔로 가수는 싸이가 머물 거다.​ 20하나 9년'미스트 로트'방송 인기에 힘입어, 트로트 장르가 스포트 라이트를 받으며 열풍을 하나우킨 것도 큰 사건이었다. 상위권에는 진입하지 못했지만 명하나운 미스트로트 전국 투어 공연은 대성공을 거두며 콘서트계에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냈다. 송가라는 스타를 배출한 덕분에 대동 소이 방송 프로그램이 속출하고 2020년에도<미스터 트로트>콘서트 등 많은 트로트 공연이 도청되고 있고 뜨거운 열기는 쉽게 식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판매된 해외 아티스트의 공연 중은 퀸의 하나 혼자서 내한 콘서트로 화제를 모은 '현대 카드 슈퍼 콘서트 25 QUEEN(구인)'이 공연 장르 하나하나 위에 가장 큰 성공을 거뒀다. 영화'보헤미안 랩소디'의 흥행 여파로 20~30대 마소리울 잡고 살아 있는 전설을 만난다는 기대감을 충족한 것이 주효했다.​ ​ 20하나 9, 인터파크<콘서트>연간 판매 순위 하나 0


    (기준:판매 매수)​ ​ 2019·클래식, 무용/전통 예술 장르 분석의 공연장 규모와 예술 위상에 의해서 티켓 가격 격차가 심한 클래식, 무용 장르에서는 유헹룰 판단하는 기준을 판매 매수가 없는 판매 금액으로 집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로써 2019년 클래식 장르 1위는<2019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내한 공연>으로 집계됐습니다. 상위권의 공연을 보면 해외 유명 오케스트라의 내한 공연과 2위에 오른<디즈니인 콘서트>처럼 대중적이고 친근한 선곡의 오케스트라 공연이 다수다. 솔리스트 혼자 공연 속에서는< 사라 장 바이올린 리사이틀>가 9위에 올랐고 높은 티켓 파워를 펼쳤다. 오페라 속에서는<2019, 예술의 전당 가족의 오페라 투란도트 〉이 4위에 올라유헹룰 얻었다. <보스턴 심포니>오케스트라 공연은 기존 판매 금액 기준으로 5위에 올랏우 자신 최근, 아쉽게도 공연이 취소되고 순위에서 제외되었습니다.무용 장르가 전년과 같거나처럼 스테디 셀러인 '국립 발레단<호두까기 인형>'와 '유니버설 발레단 〈, 호두까기 인형 〉'이 쟈싱란 히 1~2위에 올랐다. 이는 하나반 발레 공연이 대부분 4개 이상이 넘지 않그이츄이에서 공연 횟수가 크게 이 나란 것으로 판단된다. 이 밖에도 불구하고 국립 발레단이 3개, 유니버설 발레단이 2개를 10위권에 올랐고, 2019·상트 페테르부르크 발레 시어터 백조의 호수의 내한 공연이 3위, 정동 극장 〈 궁:장 녹수 전 〉이 4위, China고전 무용과 동양과 서양의 악기를 조화시킨 오케스트라가 만들어 내는<솔루션 트윈 2019월드 투어>(7,8위)공연이 무용 장르의 상위권에 대거 포진했다. ​ 2019, 인터파크<클래식/오페라>연간 판매 순위 10


    (기준:판매 금액)​ ​ 2019, 인터파크<무용/전통 예술>연간 판매 순위 10


    (기준: 판매금액) 뮤지컬, 연극, 콘서트 집계기준은 판매장수 기준※클래식/오페라와 무용/전통예술 장르 집계기준은 판매금액※순위 집계는 인터파크 판매분에 근거하여 개별 공연의 절대 판매량이 아님


    댓글

Designed by Tistory.